2021-11-28 14:13
‘소비자보호위원회’ 발족… 홈앤쇼핑 “소비자 권익보호 나선다”
‘소비자보호위원회’ 발족… 홈앤쇼핑 “소비자 권익보호 나선다”
  • 엄이랑 기자
  • 승인 2021.10.0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앤쇼핑이 소비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해 ‘소비자보호위원회’를 발족했다. 아울러 홈앤쇼핑은 실질적인 소비자 불만 개선활동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홈앤쇼핑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홈앤쇼핑은 소비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한 ‘소비자보호위원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달 2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소비자보호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첫 회의를 가졌다고 전했다. 홈앤쇼핑의 소비자보호위원회는 △소비자 정책 전문가 1명 △소비자 대표 5명 △내부위원 3명 등으로 구성돼 홈앤쇼핑 소비자 정책 개선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홈앤쇼핑은 위원회의 위원장으로 소비자 정책 전문가인 이은희 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를 위촉해 전문성 강화를 꾀했다. 소비자 대표의 경우 홈앤쇼핑 고객자문단 150명 중 엄선된 고객모니터링평가단 5명을 위촉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위원회는 분기별 정기 회의로 △내부 고객만족회의 안건 및 개선결과 공유 △소비자 정책 개선 아이디어 제안 △고객모니터링평가단 이슈 검토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홈앤쇼핑은 위원회 위원들이 제시하는 개선 의견 및 제안을 회사 운영 전반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비자 권익보호와 함께 실질적인 소비자 불만 개선활동에도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설립 직후부터 홈앤쇼핑이 급성장 할 수 있었던 비결은 고객과의 꾸준하고 진솔한 소통이었다”며 “시청자와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더욱 신뢰받는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