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이기자의 줌인
레전드 웹툰 ‘살인자ㅇ난감’, 넷플릭스 시리즈로 재탄생
2022. 08. 19 by 이영실 기자 swyeong1204@sisaweek.com
넷플릭스 시리즈 ‘살인자ㅇ난감’로 뭉친 최우식(왼쪽)과 손석구. /매니지먼트 숲, 샛별당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시리즈 ‘살인자ㅇ난감’으로 뭉친 최우식(왼쪽)과 손석구. /매니지먼트 숲, 샛별당엔터테인먼트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레전드 스릴러 웹툰 ‘살인자ㅇ난감’에 넷플릭스 시리즈로 새롭게 태어난다.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귀여운 그림체와 대비되는 충격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예측불허 반전을 선사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모았던 꼬마비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원작은 악행을 저지른 이들만을 골라 살인을 저지르는 이탕의 이야기로, ‘죄와 벌’에 대한 화두를 던지며 △대한민국 콘텐츠어워드 만화신인상 △오늘의 우리만화상 △독자만화대상 심사위원상 등을 수상한 수작이다.

시리즈로 재탄생하는 ‘살인자ㅇ난감’ 연출은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와 영화 ‘사라진 밤’으로 장르물에 탁월한 감각을 보였던 이창희 감독이 맡는다. 각본은 2019년 경기 시나리오 기획개발 장편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력의 김다민 작가가 참여해 새로운 시각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희준도 함께 한다. /BH엔터테인먼트
이희준도 함께 한다. /BH엔터테인먼트

최우식부터 손석구, 이희준 등 탄탄한 캐스팅 라인업도 기대 포인트다. 먼저 넷플릭스 영화 ‘사냥의 시간’. 영화 ‘기생충’ ‘마녀’ 등과 드라마 ‘그 해 우리는’까지 자신만의 색깔이 담긴 연기로 대중을 사로잡아온 최우식은 ‘살인자ㅇ난감’에서 우발적인 첫 살인 이후 자신에게 악인을 감별하는 능력이 있음을 자각하게 되는 평범한 대학생 이탕으로 분해 강렬한 연기 변신을 시도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D.P.’부터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천만영화 ‘범죄도시2’까지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손석구는 이탕이 저지른 살인사건을 쫓는 ‘장난감 형사’로 분해 또 한 번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줄 전망이다.

드라마 ‘마우스’ ‘푸른 바다의 전설’, 영화 ‘오! 문희’ ‘남산의 부장들’ ‘미쓰백’ ‘1987’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이희준은 전직 형사 출신이자 홀로 이탕의 행방을 추적하는 송촌 역을 맡아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살인자ㅇ난감’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